심재인 집

4

주소
경상남도 고성군 대가면 연지리 177
탐방로그
심재인 집 표지석은 경남 고성에 있으며, 심재인의 이명은 청송충정(靑松忠正)이다. 본 표지석이 놓인 위치는 심재인이 태어난 곳이다. 애국지사 심재인의 묘에서 독립운동가 심재인 태어난곳 표지석까지는 1.3km로, 차량으로 5분 정도 소요된다.

사적지 사진 상세설명

애국지사 효자, 효부, 열녀가 도의원 방송국 사장 농업협동조합장 참봉사 가정상 민주화, 새마을 운동가 3부자 훈장가
김미옥 신세민 임주영 최민지 심현정 공아영 성민 일민 신우빈 현민 가흔 효민 심준용 강연호
독립운동가
심재인님(1918.10.13~1950.7.27) 태어난 곳
고성군 대가면 연지리 177 평동마을 독립운동가 심재인 태어난 곳 표지석을 찾아왔다.
이 보금자리터(연지리 177)는 재자 인자 아버님 태어나시고 가르테(영현면 추계리)에서 시집오신 「새터띠」 분자 선자 어머님, 새살림 차리신 곳. 갑자, 진표, 선표, 이 터에서 대를 이었고 문간에는 「애국지사, 독립유공자의 집」 문패 자랑스레 새겨져 있네. 아버지, 큰아들, 작은아들, 3부자 모두가 국가유공자로, 나라 훈장의 영광을 나란히 받은 이곳. 집터는 나즈막하나, 소쿠리터라 천황산 정기를 받아, 지혜와 장수, 재록의 운세가 함께 담겨져 있다네. 본당의 서재, 후당의 농막은, 우리 가문 모두의 삶의 터전이라, 훗날 - 먼 훗날 그날까지 - 세세손손 천추만세를 누리리라.
2013년 계사 오월
심진표, 선표, 갑자 삼가 새기다.